출처: https://jooaoo0819.tistory.com/101 [주리니 탐구방]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 1차 신청후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 1차 신청후기

by 핫이슈10 2022. 6. 9.
728x90
반응형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신청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을 신청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요즘 정말 많이 홍보를 하고 있다. 지역 신문에서도 접했고 플랜카드에서도 굉장히 많이 봤다. 심지어는 고용노동부에서 집으로 계속 우편물이 도착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에 해당되니 신청하라는 우편물! 이렇게 친절하게 광고를 많이 해주고 있으니 나도 신청해봐야지!

사실 집 주변에 현수막이 많이 붙혀져 있어서 알고 있었던 정보였는데 우편물까지 보내주실줄은 몰랐다. 어쨋든 아직 취업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고, 취업을 알아보고 있는 상태이기에 국민취업지원제도는 나에게 너무 감사한 제도였고 바로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에 들어가서 신청했다. 신청하기 전에 1유형과 2유형 중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 사전검사가 가능했다. 검사 결과 나는 1유형에 적합하다고 나왔고, 신청을 했다. 1유형과 2유형은 구직촉진수당 금액이 조금 다르다. 신청방법은 동일하게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에 들어가서 신청을 하면 된다.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심사기간


신청 후 3주 정도가 지났을 정도에 고용센터에서 전화 한 통이 왔다. 1유형으로 합격이 되었고, 민간위탁기관을 선택해달라는 것이었다. 거의 일주일에 한 번씩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을 한 것 같다. 오랜 기간 동안 절차는 심사기간이라고 떠 있었고 변화가 없었는데 3주 정도 있다가 1유형에 합격되었다고 연락이 왔다. 민간위탁기관은 총 8개 정도 되었고 8개 중 집과 가까운 곳을 보고 선택해달라고 하였다. 고용센터에서 할 수도 있지만 1유형에 해당되어서 민간위탁기관에서 진행해야된다고 설명해주셨다. 상담사분은 굉장히 친절하셨다.

나는 하나의 민간위탁기관을 선택했고, 이틀 뒤에 민간위탁기관에서 연락이 왔다. 이번주내에 방문을 해달라고 했고, 날짜와 시간을 정하고 방문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 1차는 총 3번 센터에 방문해야 한다. 그리고 4차에 1번 , 6차에 1번 필수로 센터에 총 5번을 방문해야 한다고 설명을 들었다. 여러 정보를 찾아보니 1차 상담시 3번 방문이 끝인 곳도 많던데 여기는 총 5번이나 센터에 방문해야했다. 집과 센터가 꽤 멀어서 힘든여정이 될 것 같다. 초보운전 후덜덜;;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1차 상담[ 총 3번 방문]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1차에 3번의 방문은 1차 수당과 연관된다.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은 50만원의 수당이 나온다. 총 3번 민간위탁기관을 방문했다. 방문 주기는 일주일에 한 번씩 방문했고 총 3주가 소요되었다.

첫 번째 방문 전에 전화와 카톡으로 대면상담의 날짜와 시간을 정했다. 그리고 함께 과제도 주셨다. 워크넷을 회원가입하고, 직업흥미검사를 해오라고 하셨고 집에서 검사를 하고 방문했다. 상담시간은 약 20분 - 30분 정도였고 직업흥미검사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그리고 두 번째 방문에 대한 날짜와 시간을 정했고 두번째 방문 전 과제를 알려주셨다.

두 번째 방문 전 과제로는 워크넷에 직업심리검사 l유형 검사를 해오라고 하셨고, 과제는 반드시 방문전에 하고 방문을 해야한다. 혹시 하지 않았다면 연기하거나 방문일자를 변경해야 한다고 하셨다. 검사는 꽤 많은 항목을 다루고 있어서 시간이 많이 걸렸다. 두번째 방문에서도 역시 직업심리검사에 대한 검사지를 출력 받고 설명을 들었다. 나에 대해서 알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1차에서 마지막 상담인 세 번째 방문전에는 앞으로 남은 총 5회의 취업지원제도에 어떤 구직활동을 할 것인지에 대해서 계획할지에 대해서 생각해오라고 하셨다.
실제로 방문했을 때에 구직활동에 대해서 계획한다.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1차 이후 과정


앞으로 총 2차, 3차, 4차, 5차, 6차의 취업활동이 남았고
각 회차당 총 2번의 구직활동이 있어야 한다.
혹 그 전에 취업을 하게 된다면 이 사업은 종료가 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