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jooaoo0819.tistory.com/101 [주리니 탐구방] 퇴사통보순서[직장상사에게 퇴사 말하기에도 순서가 있나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퇴사통보순서[직장상사에게 퇴사 말하기에도 순서가 있나요?]

by 핫이슈10 2021. 2. 10.
728x90
반응형


퇴사 통보에도 순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막상 퇴사를 말하려고 하면 누구에게 먼저 말을 꺼내야 할지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친한 동료에게 먼저 말을 해야할지, 상사에게 먼저 말을 해야할지 정말 혼란스럽습니다.

어차피 퇴사할거 그냥 막 말해야지 ! 하면서도 사람이 참 말에 의해서 섭섭해하기도 하고, 고마워하기도 하는 존재라서 조심스러울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그래서 퇴사통보를 하는 순서에서 그 누구도 저의 퇴사 때문에 상처받거나 섭섭해하지 않기 위해서 많이 찾아보고 가장 지혜로울 수 있는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먼저 저는 친한 동료나 상사에게 가장 먼저 말을 하고 싶다면 전제조건이 붙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동료분이 입이 무거워야합니다!

친하다는 이유로 먼저 말하고, 상사에게 말을 하려고 계획 했는데 그 동료가 입이 가벼우신 분이라면 제가 상사에게 말하기도 전에 직장내에 소문이 돌게 되었을 때 상사가 전해지는 소리로 저의 퇴사 소식을 듣게 된다면?
저라도 기분이 썩 좋을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뒷말이 나올 것을 방지해 친한동료가 있더라도 퇴사는 모든 갑작스러운거니 당일에 시간차 순서로 말씀을 드렸습니다.

소문이 퍼지기 전에 단타로 딱 딱 딱 ! 통보를 했습니다.

저의 뒷탈 없이 진행된 퇴사통보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퇴사통보순서

 

퇴사통보순서

1번) 직속상사[저와 같은 업무를 하고 있는 사람]에게 제일 먼저 말하고,
2번) 한 시간의 텀을 둔 후 가장 높은 책임자에게 말을 하고,
3번) 책임자실에 나와서 모든 동료에게 한꺼번에 확 다 알렸습니다.

 

퇴사통보순서의 이유

 

1번)직속상사: 직속상사에게 바로 이야기 한 이유는 저와 같은 업무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저로 인한 일의 타격감이 가장 클 것이기 때문이었습니다.


2번)가장 높은 책임자: 가장 높은 책임자에게 직속상사에게 말한 뒤 시간 텀을 짧게 두고 바로 말한 이유는 동료들로부터 제가 그만둔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책임자로써 기분이 상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3번)모든 동료들: 모든 동료들에게 같은 날 한꺼번에 다 알린 이유는 말할 타이밍을 한 번 놓치게 되면 다시 또 말을 꺼내기도 힘들어지고 먼저 듣거나 나중에 듣거나 한 사람들이 섭섭해하다고 말할 수 있기 때문에 한꺼번에 동시다발적으로 알리는게 지혜로운 방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퇴사통보순서에 따른 결과


제가 이렇게 말한 방법은 아주 뒤탈없이 깔끔했습니다.
친하다고 미리 말하고 뒤에서 말 나올까 걱정 하는 것 보다는 그냥 그 날 당일에 몇 시간 내로 다 알리고 나니까 이목이 확 집중되긴 하지만 누구하나 섭섭해 하지 않고, 잘 말 한 것 같아 마음이 아주 편했습니다.

퇴사통보까지 모두 다 한 시점,
퇴사도 정말 쉬운게 하나도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퇴사도 용기있는 사람이 할 수 있어요.

생각한다 -> 행동한다-> 지속한다
꿈꾸는 행복한 일들을 행동하는 꿈행이❤️

 

godblessyou777.tistory.com/73

 

퇴사통보기간[정확한 법적 퇴사통보기한]

오늘이 저의 D-DAY 였습니다. 드디어 제가 회사에 퇴사통보를 했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말할 타이밍을 찾았는데 결국 오전에 말 을 못하고, 점심시간에 말해야지 했는데 또 말을 못하고, 결국 다

godblessyou777.tistory.com

godblessyou777.tistory.com/72

 

퇴사 전 연차수당 꼼꼼하게 확인하기!

D-DAY 1 드디어 내일 회사에 퇴사를 말하는 날입니다. 근 한 달 넘도록 퇴사를 준비했음에도 막상 D-DAY 1일이 되고보니 정확히 알아보지 못한 것들이 많습니다. 그 중 하나가 연차수당입니다. 퇴사

godblessyou777.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