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리뷰

녹두당면 보관법과 불리는 방법 - 녹두중국당면

핫이슈10 2021. 4. 26. 08:22
728x90
반응형


얼마전 아시아마트에서 산 중국당면을 드디어 먹어보려고 준비해보았습니다.
아시아마트에서 2,300원 정도 주고 구입했어요.
매우 저렴해요. 양이 그렇게 많은편은 아닙니다.
200g 들어있어요.

중국당면은 한국당면과 달리 먹기 전 꽤 오랜 시간을 불려야 합니다.
보통 6시간 ~ 8시간 정도 불려서 사용해야 조리시 바로 간이 베게 요리가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먹기 전날에 미리 불려놓으면 요리할 때 편하답니다.


당면을 불리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당면이 다 잠길 수 있는 냄비를 이용해서 물을 넣고, 당면을 다 넣어주시면 되요.

저는 당면이 다 잠길만한 냄비가 없어서 프라이팬을 이용했습니다.


이 녹두당면은 조금 얇은편에 속하는 녹두당면입니다.
그래서 저는 6시간 정도만 불렸놓았습니다.
한꺼번에 당면을 모두 다 불리고 보관해놓으면 나중에 먹을 때 정말 편하게 먹게 되더라구요.
다시 불릴 필요도 없구요!


이렇게 물 안에 푹 담기게 넣고 6시간을 기다려 줍니다~!!


짠 !!!! 6시간 후면 당면이 이렇게 불려져있어요.
와우 물을 먹은 당면은 이렇게 색이 무색에서 흰색으로 변해져 있네요.
와우,, 엄청나게 물을 먹었어요.


그러고 나면 물기를 조금 탈탈 털고, 일회용 비닐에 소분해서 넣어 두면 됩니다. 그리고 떡볶이나 닭볶음탕을 할 때 넣어 먹으면 아주 간편해요!


요리해서 먹고 남은 나머지 녹두당면은 냉동실에 보관!
다음에 요리할 때 살짝 녹이기만 하면 아주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시아마트 추천 식품 - 인도라면, 녹두당면, 옥수수면, 티포마차과자 - https://godblessyou777.tistory.com/m/128

아시아마트 추천 식품 - 인도라면, 녹두당면, 옥수수면, 티포마차과자

제가 살고 있는 주변에 아시아마트가 참 많아요. 외국인 노동자들이 많아서 인지 아시아마트와 아시아 음식점들도 참 많습니다. 하지만 한 번도 가 본적이 없어요. 결혼을 하고 주부가 되니 음

godblessyou777.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