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jooaoo0819.tistory.com/101 [주리니 탐구방] 만성두드러기, 장누수증후군, 위산저하에 효과적인 애플사이다비니거 - 브래그[내돈내산리뷰]
본문 바로가기
만성두드러기,장누수증후군,면역치료

만성두드러기, 장누수증후군, 위산저하에 효과적인 애플사이다비니거 - 브래그[내돈내산리뷰]

by 핫이슈10 2021. 12. 9.
728x90
반응형

https://godblessyou777.tistory.com/257

만성두드러기 장누수증후군 기능의학과 방문 후기 [내돈내산리뷰]

2021.9.12 처음 두드러기가 났습니다. 그 뒤로 지금까지 약 2달간 진행되고 있는 두드러기 병원을 동네 피부과, 내과, 이비인후과, 한의원 다 가봤지만 딱히 뚜렷한 차도가 없었고 마음은 점점 더

godblessyou777.tistory.com



3개월간 지속된 두드러기의 원인을 찾기 위해 기능의학과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꽤 많은 돈을 들여서 건강검진을 받고, 두드러기의 대략의 원인을 찾았습니다.

첫 번째는 위산이 제대로 분비가 되어야 음식물을 섭취했을 때 독성을 없얘주는데 위산저하증이 있어서 두드러기가 나고 있다는 원인과 전체적으로 위장, 대장, 소장 등의 장누수증후군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장누수증후군 또한 음식물에 있는 독성을 제대로 없얘주기가 힘든것입니다.

그래서 소화효소제를 먹는 동시에 식초와 소금을 많이 섭취해야 위산이 많이 분비가 된다고 하셨어요.
하지만 가정용에서 먹는 식초는 천연발효식초가 아니기 때문에 천연으로 만들어진 식초를 먹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몇몇의 장누수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이 애플사이다비기너의 효과를 보고 있다는 글들을 접했습니다.
애플사이다비기너 이름도 참 길고 어려운 이 식초는 유기농 사과를 통해서 만들어낸 사과발효식초를 말합니다.
사실 애플사이다비기너는 장누수증후군 등 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애플사이다비기너의 효과


1. 지방을 분해시킵니다.
2.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줍니다.
3. 당뇨병의 혈당을 개선해줍니다.
4.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5. 콜레스테롤 수치에 효과적이라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6. 소화기능 장애를 해소해줍니다.
7. 신맛이 있어 위산을 분비해줍니다.

*애플사이다비기너의 부작용


1. 과도하게 많은양을 먹게 되면 위산이 과다인 사람들에게 좋지 않습니다.
2. 치아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빨대로 섭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3. 과다복용시 혈중 칼륨을 배출시켜서 전해질 불균형 등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애플사이다비기너 복용방법


하루 권장량은 5ml ~ 30ml 이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큰 숟가락 한 숟가락에 물을 10배 이상으로 희석해서 드시거나 샐러드를 먹을 때 식초 대신 넣고 조리할 수 있고, 탄산수에 애플사이다비기너를 넣고 먹어도 먹기 편합니다.
쿰쿰한 냄새를 싫어해서 애플사이다비기너를 먹기 힘든 사람들이라면 레몬 혹은 매실청도 조금씩 함께 넣어서 먹으면 좀 더 먹기가 편하다.
아침, 점심, 저녁 위산 저하가 문제인 사람들은 밥 먹기 전에 먹어도 좋고, 위산이 과다한 사람들은 밥 먹고 난 후 먹어도 된다.

*내돈내산 애플사이다비기너 브래그 제품 장단점

장점
가격대비 유기농 비정제, 초모식초로 가성비가 아주 좋고, 맛과 냄새도 나쁘지 않다.
가장 대표적인 애플사이다비기너로 구매할 수 있는 곳이 다양하다.
인터넷, 코스트코 등에도 판매하고 있어 배송도 매우 빠르고 다양한 경쟁사이트들이 있어서 초저가로 구입할 수 있다.


단점
병의 모양이 정말 아주 불편한 단점이다. 병 입구를 왜 그렇게 해놓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을 만큼 초반에는 무조건 식초를 흘리게 되어있다. 진짜 불편했다. 유리병이라고 좋아했는데 굉장히 불편한 단점이 있었다.


*장누수증후군, 위산저하, 만성두드러기에 효과가 있는지?


사실 장누수증후군, 위산저하, 만성두드러기가 아직도 현재진행형이다.
애플사이다비기너를 먹은지는 약 한 달 정도가 되었다.
하지만 첫 날 부터 먹을 때 확실한 효과가 느껴진 것은 소화가 잘 되는 것이다.
매실 엑기스처럼 애플사이다비기너를 먹고 나면 더부룩한 소화가 잘 되는 편이고, 위산이 과다한 사람에게는 좋지 않겠지만 위산저하인 나에게는 위산이 올라오는 느낌이 들 정도로 효과가 좋았던 것 같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아침, 점심, 저녁으로 틈만 나면 먹어볼 것입니다.

https://godblessyou777.tistory.com/260

만성두드러기 가려움 치료에 정말 효과가 좋은 탱자효능 - 민간요법치료후기

약 3달간 지속되고 있는 만성두드러기! 여러가지 치료를 해보았지만 가장 효과가 좋았던 탱자에 대해서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두드러기로 인해서 스테로이드제 약물복용은 일시적으로는 아

godblessyou777.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