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jooaoo0819.tistory.com/101 [주리니 탐구방] 비타민d 수치검사비용과 실비처리 여부
본문 바로가기
만성두드러기,장누수증후군,면역치료

비타민d 수치검사비용과 실비처리 여부

by 핫이슈10 2021. 10. 20.
728x90
반응형

요즘 두드러기 때문에 온 정신이 거기에 집중되어 있는 것 같아요.
하고 싶은 일, 할 일 다 제쳐두고 먹는 것 조절하고 잘 자고 컨디션 조절 하고 있는데 5주째 이어지는 두드러기에 정신을 못차리고 있어요.

예전에 돌발성난청 및 몸이 많이 안 좋았을 때 비타민d 수치가 많이 부족하다고 일 년에 3~4번씩 주사를 맞고 약을 맞으라는게 갑자기 생각나서 비타민d 수치검사를 하러 부랴부랴 병원에 갔어요.

실제로 진짜 수치가 많이 부족해서 면역력이 약해져서 두더러기가 생긴다거나 그러는건 아닐까? 하는 마음에 염려가 되어서 갔습니다.

비타민d 수치를 검사하면서 갑상선 검사 및 여러가지를 요구하시기는 하더라구요.
사실 좀 강매처럼 느껴지긴 했지만 갑상선 검사를 해본적은 없는 것 같아서 같이 한다고 했습니다.

검사는 피검사로 진행되고, 시간은 진료보는 시간과 피 뽑는 시간 정도만 걸립니다.

병원이 한가한 곳이라면 별로 많이 안 걸릴거에요.
저는 내과를 방문했고, 비타민d 검사는 내과 아니더라도 다양한 병원에서 하는 것 같았어요.

검사결과는 보통 다음날 나오는데 저는 오후 늦게 가서 이틀 뒤에 나올 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틀 뒤에 다시 방문해서 검사 결과에 따라서 비타민d를 투약할지 말지 결정하라고 하셨습니다.

두드러기 뿐 아니라 귀도 조금 먹먹하고 확실히 면역력에 문제가 생긴 것 같은 마음에 예전에 비타민d 주사를 맞은게 생각나서 방문해보았습니다.

그 때도 사실 확실한 효과는 잘 못 느꼈지만 면역력에 좋다고 많이들 맞는다는 소리는 들어서 평소에 영양제도 잘 안 챙겨먹고 몸을 안 챙겨서 이럴 때라도 챙겨서 다른 질병이 더이상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길 바라면서 검사를 하고 왔네요..

검사 비용은 비타민d 수치 검사만 할 경우에는 1만원 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진료를 보고 검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진료비가 부과되고 저는 비타민d 검사와 함께 갑상선 검사도 함께해서 돈이 조금 더 부과되어서 총 32,100원이 부과되었습니다.

실비는 신청을 해 놓은 상태이고, 신청이 되는 대로 신청여부를 올려보겠습니다.


비타민d 수치검사 결과 저는 23이 나왔습니다.
비타민d 수치는 10이하 심한 결핍단계, 10~20 사이는 결핍단계, 20~30 사이는 상대적 결핍으로 부족단계, 30~50은 가장 보편적이고 건강한 단계, 50~100 사이는 정상적이고 건강한 단계 입니다.


저는 23으로 상대적 결핍으로 부족단계로 비타민d 주사를 맞기로 결정했습니다.

비타민d 주사는 수액형태가 아니고 엉덩이에 맞는 주사라 정말 간단합니다. 1분이면 끝나는 주사입니다.

비타민d 주사 효과와 가격 및 실비처리 - [내돈 내산 후기] - https://godblessyou777.tistory.com/m/253

비타민d 주사 효과와 가격 및 실비처리 - [내돈 내산 후기]

퇴사 후 몸이 계속 안 좋아서 이번엔 비타민d 주사까지 맞으러 병원에 다녀왔어요.. 사실 여자의 93.3%는 비타민d 수치가 부족하다고 하더라구요. 비타민d는 햇빛이나 유제품 등을 많이 먹으면 좋

godblessyou777.tistory.com


MAST 알레르기 검사 비용, 소요시간 (두드러기,알레르기비염) - 실비내돈내산후기 - https://godblessyou777.tistory.com/m/251

MAST 알레르기 검사 비용, 소요시간 (두드러기,알레르기비염) - 실비내돈내산후기

한 달 넘게 온 몸에 두드러기가 났습니다. 퇴사 후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었는데 퇴사 후 인생 역대로 온갖 질병으로 아프게 되서 정말 너무 괴롭네요. 6개월동안 어깨와 목이 너무 아파서 정말

godblessyou777.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