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jooaoo0819.tistory.com/101 [주리니 탐구방] 보이스피싱 당했을 때 - 설연휴 보이스피싱 급증 후기
본문 바로가기
퇴사 전,후

보이스피싱 당했을 때 - 설연휴 보이스피싱 급증 후기

by 핫이슈10 2022. 1. 30.
728x90
반응형

요즘 보이스피싱이 진짜 너무 큰 문제가 되고 있어요.
보이스피싱 누가 당하나 했었는데 …
심지어 전 직장에서 보이스피싱 신고 담당자였는데..

어제 아빠에게 보이스피싱 문자가 왔어요.
설 연휴 시즌 워낙 보이스피싱이 많이 일어난다고 뉴스에서 조심하라고 해서 관련기사가 있으면 복사해서 아빠에게 다 공유해줬었는데 때마침 아빠에게도 보이스피싱 문자가 왔습니다.



문자 내용은 아들 혹은 딸로 위장한 내용입니다.
“아빠 이번호로 문자 줘, 나 폰 액정깨졌어”
라는 문자 내용입니다.

여러번의 학습과 세뇌 끝에 아빠는 다행히 저 번호로 문자를 하지 않고, 자식들에게 다 전화로 확인을 하셨어요.
다행히 전화를 받지 않은 자식들이 없어서 보이스피싱인게 확실해 졌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저에요… 하핫
아빠가 저 문자를 받았다고 하길래 저는 제 동생일 줄 알고, 저 번호로 아빠한테 전화하지 말고 제가 전화를 해봤습니다.

그것도 두 번이나 전화를 걸었어요.. 하핫

첫 번째 전화는 통화중이었고, 두 번째 전화는 연결은 되는데 받지 않았어요.
그러고 느낌이 쎄해서 열심히 인터넷을 찾아보니 저런 수법으로 보이스피싱 사기를 많이 하더라구요.

부글 부글 너무 분하고, 찝찝한거에요.

맨날 부모님한테 제가 조심하라고 했었는데 그리고 심지어 보이스피싱 사고 신고도 5년 넘게 했었는데 왜 이렇게 아무렇지도 않게 제 번호로 전화를 걸었을까요…

부글 부글 .. 제 자신에게도 부글부글 하더라구요….

그리고 나서 바로 전화번호신고라도 해야 겠다!
하고 전화번호 신고를 했습니다.
저희는 전혀 금전적인 피해를 본 상황이 없기 때문에 신고 자체가 성립이 안 됩니다…

그래도 너무 억울한 마음에 전화번호 신고라도 해야지 하는 마음에 전화번호 신고 했어요..
전화번호 신고도 실제 금전적인 피해가 있어야 효력이 있지만 조금이나마 의심 전화번호로 확인되면 달라질 것들이 있지 않을까 해서.. 여기 저기 전화번호를 알리고 있어옼ㅋ

보이스피싱 정말 극혐하는 사람 중 1인이라..

저에게 전혀 도움은 안 될지 모르지만 전화번호 신고도 진행했고 전화번호를 많이 노출 시켜서 조심하라고 얘기하는것 밖에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추후 다른 사람들에게도 피해가 없길 바랍니다..

전화번호 신고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볼게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