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jooaoo0819.tistory.com/101 [주리니 탐구방] 퇴사를 준비하면서 하는 각오는?[2021년 성경말씀구절]
본문 바로가기
퇴사 전,후

퇴사를 준비하면서 하는 각오는?[2021년 성경말씀구절]

by 핫이슈10 2021. 1. 4.
728x90
반응형


2021년 1월 1일 되면서 뽑은 말씀카드가 제게 너무 딱 맞는 말씀이라 괜히 막 저의 상황과 의미부여 해서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인생은 해석하기 나름이니깐요.
그래도 퇴사를 마음먹은 1월 1일에 나온 말씀치고 진짜 너무 깜짝 놀랄만한 말씀 아닌가요..?ㅠㅠ

제가 뽑은 말씀카드 구절은 평소 정말 많이 들어본 말씀이기도 합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이시니이다.
-잠언 16:9-

자주 보던 말씀인데 제 말씀으로 뽑히고 나니 괜히 말씀이 어렵게 느껴지더라구요.

흠,, 내가 잘못된 계획을 하고 있나?
나의 퇴사를 하나님께서 싫어하시는 건가?
아님 나의 퇴사가 하나님의 뜻인걸까?
나의 퇴사 후의 삶이 어려워진다는 것으로 하지 말라는 뜻인가?
나의 퇴사 후의 삶이 주님이 그 걸음을 인도하시는 길이시라는 걸까?
계획하지말고 살라는 걸까?
죄의 길 말고 다른 길은 자유를 주셨으니 괜찮은거 아닐까?
평소엔 아멘! 외치며 좋은 말씀이었는데 괜히 무섭게 느껴지기도 하는,,,,
등등의

평소엔 전혀 생각지도 못한 의문들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말씀에 대한 뜻을 꼼꼼하게 찾아보았습니다.

먼저 성경은 앞 뒤 문맥을 함께 이해하는 것이 그 말씀을 정확히 이해하는데 중요하니 잠언 16장 1절부터 읽어 보았습니다.

‭‭ 1. 마음의 경영은 사람에게 있어도 말의 응답은 여호와께로부터 나오느니라.
2. 사람의 행위가 자기 보기에는 깨끗하여도 여호와는 심령을 감찰하시느니라.
3.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 지리라.
4. 여호와께서 온갖 것을 그 쓰임에 적당하게 지으셨나니 악인도 악한 날에 적당하게 하셨느니라.
5. 무릇 마음이 교만한 자를 여호와께서 미워하시나니 피차 손을 잡을 지라도 벌을 면하지 못하리라.
6. 인자와 진리로 인하여 죄악이 속하게 되고 여호와를 경외함으로 말미암아 악에서 떠나게 되느니라.
7. 사람의 행위가 여호와를 기쁘시게 하면 그 사람의 원수라도 그와 더불어 화목하게 하시느니라.
8. 적은 소득이 공의를 겸하면 많은 소득이 불의를 겸한 것보다 나으니라.
9.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장 1절~9절 말씀-

앞의 문맥을 보니 확 이해가 되더라구요.
1절부터 9절까지 통 암송을 해야겠다 싶을 정도로 저에게 필요한 말씀처럼 느껴지더라구요.

주님께 묻자, 하나님께 묻고 나의 일을 계획하자.
전능자이신 주님께 묻고 나아간다면 나의 퇴사 후의 삶이 정말 주님이 원하시는 길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바이블25라는 어플에서 각 성경구절에 대한 해석과 질문들을 모아놓았어요.(광고 아니에요. 자주 사용하는 성경어플 추천)

바이블25에서 이 말씀에 대한 해석과 공부를 할 수 있게 풀이해놓은 것을 정리해보았어요.
이 말씀의 핵심 포인트 같이 느껴졌던 부분!

일의 계획과 성취 ( 16:1 )
일의 계획과 성취는 사람이 계획하고 세울지라도 그것을 성취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고, 물론 사람이 마음대로 세운 계획은 하나님께서 이루지 않으십니다. 우리는 계획 단계부터 하나님의 뜻에 맞는 계획을 세워야 하고 그 성취를 하나님께 맡길 줄 알아야 합니다.

앞으로 계속 퇴사에 대한 생각을 하면서 가장 먼저 계획을 세우기 전 계획단계에서부터 첫 번째로 하나님께 묻고 행동하며 기도 또한 지속하면서 행동을 해가야겠다는 생각을 너무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포스팅을 하며 보니 기도가 절로 나오더라구요.

하나님 올해 제게 이런 말씀을 주심을 통하여 성경을 공부하게 하시고 또한 깨닫는 은혜까지 주시니 참 감사합니다.
이 깨달음을 계속해서 지속적인 행동으로 모든 일의 시작 전에 주님께 제일 먼저 묻게해 주시옵소서.
제게 지혜를 주시고 분별력을 주셔서 제가 계획하는 모든 일들이 주님이 계획하시는 일들이 되는 2021년이 되게 해주시고 저와 함께해주셔서 저의 행복과 저의 부와 저의 명예만을 쫓는것이 아닌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나눠주며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삶을 사는 것을 지속하는 꿈행이가 되게 도와주세요.
주님이 이루시지 않으면 주님이 없으면 아무 의미없는 저의 삶을 주님의 청지기로 사용해주세요.
늘 겸손하고 겸허하며 사랑하는 마음으로 살게 해주세요.
2020년 꿈꾸는 것들을 이뤄내지 못하고 작은 것에 만족하지 못하며 제 삶의 행복한 삶을 누리지 못한 지난 삶을 회개합니다.
하지만 불평하는 그 속에서도 깨닫고 배우며 성장하는 2020년을 주셨고, 또 2021년 가슴뛰는 일을 생각하게 하시고 행복한 삶을 위한 계획한 모든 것들을 주님과 함께 하는 꿈행이로 성장시켜 주세요.
이 첫 마음을 잊지 않고 기억하며 변질되지 않고 쭉 지속하는 삶을 살아가게 도와주세요.
감사드리며 살아계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생각한다 -> 행동한다-> 지속한다
꿈꾸는 행복한 일들을 행동하는 꿈행이❤️

https://m.blog.naver.com/godblessyou777/222197028855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